당신은 사람의 시간을 살 수 있다.
돈을 주고 특정한 장소에 있으라고 시킬 수 있다.
심지어 하루 8시간 동안 숙련된 규칙적 근육 운동을 살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은 그의 열정을 살 수 없다.
충성심을 살 수 없다.
헌신적인 마음, 정신, 영혼을 살 수 없다.
사람들은 마음이 움직일 때 비로소 고객을 섬기는데 헌신하며,
이 마음은 결코 돈으로 살수 없다.

- 클래런스 프란시스, (1950년대)제너럴 푸드 사장  
 
 
고객의 마음을 사는 것이 영업이요, 마케팅이요.
직원의 마음을 사는 것이 곧 경영이요, 리더십이라 생각합니다.
마음을 사기 위한 처방은 먼저 사랑하는 마음을 갖는데 있습니다.
경영자는 구성원의 마음을 사기 위해,
마케터는 고객의 마음을 얻기 위해
그들을 내 몸처럼 사랑하는 마음을 먼저 가져야합니다. 
 
출처 : 휴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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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대화법에 대한 책을 세권 읽고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이 가장 중요한 때라고 생각되기 때문에 보고 있는데...
역시나 쉽지 않습니다...
직장에서 많은 사람을 대하면서 얼마나 동기부여가 힘든지 스스로에게도 동기부여가 힘든데 다른 사람에게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지 깨닫고 있지만, 이 능선을 넘으면 행복이 있을것으로 생각하고 열심히 사람의 마음을 동(動)하게 하는 법을 훈련중입니다...
여러분도 말 한마디로 천냥빚을 갚을 정도의 언어훈련, 대화 훈련, 동기 부여 훈련으로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수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