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당신의 주인인 것처럼 대접하라.
왜냐하면 그건 사실이니까.
당신은 고객의 종이라는 것을 절대 잊어서는 안 된다.
(원문: Treat your customers like they own you,
because they do.
Never, ever forget that you are a servant.)

- 마크 큐벤, HD넷 공동 창업자  
 
 
너무나 단순 명쾌한 진리입니다.
그러나 아무리 단순 명쾌한 진리라도
그대로 실천 될 때만이 힘을 발휘합니다.
경영진을 포함한 전체 직원 중
이러한 진리를 제대로 실천하는 직원 비중과
회사 실적은 매우 큰 정(正)의 상관관계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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때로는 피곤함을 이유로, 고객에게 져주면 안된다는 말도 들어봤습니다...
한 두 번 져주다 보면, 고객들의 요구도, 대하는 태도도 무척 막나간다는 소리...

하지만, 진정으로 낮아져서 섬기면, 고객들도 언젠가는 달라지죠...
'국민을 섬기겠습니다...'
라는 명박아져씨의 말도 좋게 들리는 이유도 종의 자세이기 때문일까요...?
저도 종으로 여러분들을 섬기겠습니다...?
ㅋㅋㅋ...
자주옵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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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수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