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램덩크의 명언 - '나는 천재다...'

[01]My_Way 2007. 10. 23. 19:59

살다 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난을 겪게 마련이다. 이때 문제와 정면으로 부딪쳐 극복하려는 자세가 중요하다. 대개 사람들은 난관에 부딪히면 그 속에서 허우적 댈 뿐 적절한 해결책을 찾지 못한다. 용기를 내어 자신이 중요한 사람이라고 외칠 수 있는 사람은 고난도 쉽게 극복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일본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닥친 경제 위기 속에서 엄청난 수의 실업자와 함께 불황을 맞았다. 이때 도산 위기에 처한 한 식품 회사가 기사회생을 위해 직원의 3분의 1을 해고하기로 결정했고, 세 분야의 직원들이 해고 리스트에 올랐다.

첫 번째는 청소부, 두 번째는 운전 기사, 세 번째는 아무런 기술도 없는 창고 관리원을 비롯하여 모두 30여 명이 거론되었다. 사장이 직접 그들에게 해고 의도를 설명하자 먼저 청소부가 이렇게 말했다.

“우리는 회사에서 중요한 사람들입니다. 만약 우리가 청소를 하지 않으면 깨끗하고 청결한 작업 환경이 갖춰지지 않을 텐데, 그런 환경에서 당신들은 일에만 매진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자 이번에는 운전 기사가 이렇게 말했다.

“우리도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많은 상품을 운전 기사도 없이 어떻게 시장으로 신속히 배달할 수 있겠어요?”
마지막으로 창고 관리원도 거들었다.

“우리도 중요하죠! 만약 이런 어려운 상황에서 창고를 지키는 사람이 없으면 여기에 있는 식품들이 모두 도난 당할 텐데, 그래도 괜찮겠습니까?”

사장은 그들의 말을 듣고 난 후, 고심한 끝에 결국 아무도 해고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대신 그는 새로운 관리 대책을 제정했다. 회사 정문에 ‘나는 중요한 사람이다!’라는 글을 써서 모든 사람들이 볼 수 있게 했던 것이다.

이것은 모든 직원들이 스스로가 중요한 존재임을 깨닫게 하여 일에 대한 의욕을 불사르게 만들었다. 짧은 한 문장에 불과했지만 모든 직원들은 이로부터 긍지를 느끼고 일에 더욱 적극적으로 임할 수 있었던 것이다. 그 후 회사는 급성장했고, 결국 일본을 대표하는 대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당신은 스스로가 중요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는가? 이에 대답하기를 주저한다면 앞으로는 이 말을 자신 있게 외칠 수 있도록 연습하자! 자부심과 긍정적 사고방식은 긍정적인 결과를 낳는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그러한 자세를 갖춘다면 어떠한 어려움이든 극복할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은 매우 중요한 사람입니다. 당신이 지금 어떤 일을 하고 있건, 그 일은 당신이 존재하고 있는 바로 그 장소에 없어서는 안될 매우 중요한 일인 것입니다. 항상 그 사실을 잊지 마세요!!

posted by 수아리